MY MENU

질문과 답변

제목

12년 세월을 강탈 당한 지적 장애인.♧

작성자
동수원
작성일
2017.12.2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96
내용

또 있었습니다. 아직도 있었습니다. 장애인 강제노역의 인권율인이 말입니다.

 

피해자가 지적 장애인이라는 것이 맹락이 아님에도 피해자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하는 것은 그가 사회적 약자이기 때문입니다. 사회적 약자를 도와주지 못할망정 힘을 가하는 폭력으로 억합하고 조종하고 이용하는 파렴치한 사람이 아직도 있었습니다.

 

피해자는 40대 피의자는 60대 부부였습니다. 피해자는 그 부부의 폭력과 협박을 받으며 부부가 시키는 일을 하고 잠은 축사에서 잤다고 합니다. 피해자의 어머니는 피해자가 억류되어 있는 곳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살면서 자식을 기다렸다고 합니다.

 

 

보통 사람이었다면 그런 환경에서 12일 버티는 것도 힘들어서 사생결단을 내렸을 겁니다. 하지만 피의자 부부는 그가 지적 장애인이기 때문에 폭력과 협박이면 반항이나 도주하지 못할 것을 알고 있었기에 지속된 학대로 그를 억압 했던 것도 있을 겁니다.

 

작으만치 12년입니다. 그동안 피해자가 받은 고통이 얼만큼의 상처로 가늠조차 되지 않을만큼의 시간입니다. 그가 상처받은 깊이만큼 피의자 부부의 행복의 높이로 이어졌을까요?

그의 인생을 강탕해서 도대체 통장의 잔고를 얼마나 늘리고 싶었을까요?

피의자 자신들은 누구보다 잘 살고 싶어 하면서 누구보다 악한 사람행이 필수였던걸까요?

 

피의자가 그에게서 빼앗아간 것은 너무나 많습니다.

시간,희망,미소,그리움,믿음 그리고 사랑...

그리고 그에게 남겨준 것은...

충격,눈물,한숨,괴로움,원망 그리고 분노...

 

피의자들은 그를 일 잘하는 가축 정도로 여겼던거 아닐까요? 그렇지 않고서야 사람을 어떻게 그리할 수 있겠습니까... 그들의 죄에 대해 우리는 얼만큼의 벌을 요구해야 할까요?

<2018_5>
소유물의 부족은 개선할 수 있으나 영혼의 가난은 해결하기 쉬운 것이 아니다.(몽테뉴) 존재하는 것을 변화시키는 것은 성숙하게 만드는 것이다.(헨리 버그슨) 언론의 자유를 죽이는 것은 진리를 죽이는 것이다.(밀턴) 의혹은 불신을 뒤따른다. To doubt is safer than to be secure. 내일의 모든 꽃은 오늘의 씨앗에 근거한 것이다.(중국 속담) the world itself. 정신적으로는 긍지를 가질 수 있다.(메이슨)" 오직 남들을 위하여 산 인생만이 가치 있는 것이다.(아인슈타인) 당신의 인생은 당신이 하루종일 무슨 생각을 하는지에 달려있다.(에머슨)
■◐ 소인들은 공상을 가지고 있다.(와싱턴 어빙)" Let thy speech be short 사람의 척도는 그가 불행을 얼마나 잘 이겨내는지에 달려있다.(프르다크)
◁참된 삶을 맛보지 못한 자만이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이다.(제이메이) 흩어지면 쓰러진다. 종소리처럼 맑고 분명해라.(레이) 한나라의 진정한 재산은 땀흘려 일하는 부지런한 주민의 수에 있다.(나폴레옹)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