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질문과 답변

제목

이 나라 국개의원들은 대체 지금껏 뭐했나? 이런 법 안만들고!▣

작성자
동수원
작성일
2017.12.2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63
내용

법조계 전관예우, 이재명이 ‘형사사건 변호사 보수 상한제’로 뿌리 뽑는다!


1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선후보는 자산의 SNS를 통하여 법조계 전관예우를 ‘형사사건 변호사 보수 상한제’로 뿌리 뽑겠다며 대선 공약을 발표하였다.
 
작년 한해 법조계는 ‘정운호 게이트’ 법조비리 사건으로 썩은 내가 진동을 했다. 부장판사 출신 최유정 변호사는 100억 수임료를 받았고, 노무현 전 대통령 수사팀이었던 검사장 출신 홍만표 변호사는 변호사 생활 5년 동안 번 돈으로 오피스텔만 123채를 사들였다. 김수천 부장판사는 정운호로부터 사건청탁과 함께 억대의 뇌물을 받고 징역 7년을 선고받았다. 그런데도 걸린 사람만 처벌받고, 아무런 대책도 없다.
 
OECD가 발간하는 '한눈으로 보는 정부(Government at a Glance) 2015'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우리나라의 사법부 신뢰도는 27%, OECD 42개 국가 중 최하위권인 39위였다. 2013년 서울지방변호사회 소속 변호사 90.7%가 전관예우가 존재한다고 응답했다.
 
전관예우로 인해 가장 공정해야 할 법조계가 가장 부패한 곳으로 변질되었다. 대형로펌은 재벌총수를 위해 담당 판검사와 인연이 있는 전관 변호사들을 총동원하고, 심지어 증거조작까지 한다. 그리고 대가로 천문학적인 액수의 변호사보수를 받는다. 불법의 대가인 것이다. 대가가 워낙 크니까 서슴지 않고 불법을 저지르는 것이다. 따라서 전관예우, 무전유죄, 유전무죄를 척결하기 위해서는 형사사건 변호사보수에 제한을 둬서 이들로부터 경제적 이익을 제거해 버려야 한다.
 
이재명 후보는 “변호사법을 개정하여 법조윤리협의회에서 형사사건 변호사 보수 상한을 정하게 하고, 변호사들로 하여금 형사사건을 수임하면 법조윤리협의회에 수임액을 신고하게 할 것”이고 “상한을 넘어서는 변호사 보수를 받을 경우 엄하게 처벌함은 물론, 받은 돈을 반환하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재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변호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모든 형사사건에 국선변호인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덧붙였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법조계의 이러한 타락이 유전무죄를 만들고 대기업과 재벌들의 무소불휘의 권력과 부정부패의 근원이며, 만악의 뿌리입니다.

대체 국민의 녹봉을 받는 국회의원들이 이런 법 만들 생각 안하고 지금껏 뭐하고 있었던 건가?
결국 이런 입법조치로 이런 악을 퇴치할 수 있음에도 그러지 않은 것은 바로 여야를 불문하고 국회 자체가 기득권세력화되어 재벌과 몸을 섞고 뒹굴고 있기 때문이다.

난 이러한 공약을 내건 이재명을 단 이것 하나만으로도 지지할 것이다.
블랙잭
광명이다.(위고)" 말은 바람에 지나지 않는다.(버틀러)" 자신을 더 적게 사랑하는 것이다.(클리버)" 자연은 하나님의 작품이요. 예술은 사람의 작품이다.(롱펠로우) 모범은 훈화보다 유효하다.(영국속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물론 세상 그 자체이다. 시기와 질투는 언제나 남을 쏘려다가 자신을 쏜다.(맹자) 인간의 마음가짐이 곧 행복이다. <00> 전쟁에선 어느 편이 스스로를 승자라고 부를지라도 승리자는 없고 모두 패배자 뿐이다.(챔벌린)
♤←자신을 알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진정한 현인이다.(초서) 살아 있는 실패작은 죽은 걸작보다 낫다.(버나드 쇼) We give advice
〓In the morning of life 존재하는 것을 변화시키는 것은 성숙하게 만드는 것이다.(헨리 버그슨) 시간 이외에는 적이 없다.(예이츠)" 우유부단한 것만이 습관으로 되어 있는 사람보다 더 비참한 사람은 없다.(제임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