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내용
서울에서 동해를 갈려면 화석연료를 태우는 기차를 타고 가야 합니다.그것또한 낭만적이지만 외국인 관광객들이 기차를 얼마나 타고 동해를 갈지 미지수 입니다.여러 사람들 입장에서 봤을 때 동해에 외국인 관강객이 많이 가면 지방으로 가는 관광객 수가 줄지 않을까?걱정해서 여주에서 원주까지의 복선 전철 사업을 반대할수도 있습니다.하지만 외국인 관광객 시점에서 봤을 때는 일본은 전국이 전철로 편하게 다닐수 있기 때문에 일본에 많이 간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한국은 지방을 가든 동해를 가든 KTX라는 고속열차를 타거나 버스를 타고 가야만 합니다.kTX기차는 빠르지만 한국은 국토가 짧기 때문에 경치를 구경하고 싶어도 구경을 하면서 갈 수 없고 가격도 만만치 않아서 가성비가 좋치 않아 외국인 관광객들이 외면하게 돼 있습니다.전철은 가격도 저렴하고 경치도 구경할 수 있어서 매리트가 있습니다.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와서 자꾸 한국 경치를 저렴한 가격에 구경할 때 다른 교통수단인 버스 관광이라던지 자가용렌트 사업이라든지 지방으로의 왕래도 활성화될 것입니다.전 원주나 여주 그리고 동해쪽에 땅 한평 없으니 로비를 위한 수단으로 글을 올리는 것 또한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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